Home 디사이플 목사를 깨운다 설교와설교자

설교와설교자

복음에 천착한 설교를 해야지, 사이다 설교는 갈증만 부른다” - 이정익 원로목사(신촌성결교회)

2017년 07월 우은진 편집장

이정익 목사는 서울신학대학교와 고려대학교 대학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학위(D.Min.), 미국 아주사퍼시픽대학교 명예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도 공부했다. 기독교방송 재단 이사장, 신촌 포럼 대표, 월드비전 이사, 한국기독교봉사회 회장 및 이사장, 대한성서공회 이사, 평화통일 자문회의 위원, 서울신학대학교 이사장, 세계선교협의회 이사 등 주요 기관의 수장을 역임했다. 1989년에는 신촌성결교회 4대 담임목사로 부임해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대표적인 교회로 성장시켰으며, ‘신촌 포럼’을 열어 한국 교회 주요 이슈에 대한 기독교적 해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2016년 은퇴한 후 가난한 목회자와 신학자, 아이들을 돕는 희망나눔재단(the Hope Foundation) 설립해 이사장으로서 활발한 사역을 이어 가고 있다.


 



일 시 2017년 5월 17일(수)
장 소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실
인 도 김지혁 목사(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설교학)
정 리 우은진 편집장(월간 <디사이플>)




<디사이플>은 2017년 ‘설교와 설교자’ 코너를 통해 한국 교회의 존경받는 원로 목회자를 비롯해 자신만의 설교 특징을 가진 목회자를 매월 만나 그에게 설교란 무엇이며, 설교 준비 과정과 설교의 영향력 등에 대한 담론을 듣고 있다. 그 일곱 번째 시간으로 신촌 지역...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17년 7월호에 있습니다.

Vol.215 2017년 7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disciple@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