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평신도를 깨운다 훈련큐티

훈련큐티

내 거룩함을 나타내리라(레위기 10:1~11)

2018년 05월 국제제자훈련원

<큐티샘플>


내 거룩함을 나타내리라 (레위기 10:1~11)


내용관찰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는 여호와께서 명령하시지 않은 다른 불로 분향하다 죽음을 맞는다. 모세는 여호와께서 그분의 거룩함과 영광을 나타내신다는 것을 대언한다. 아론과 가족들에게 나답과 아비후의 시신을 애도하지 않도록 명한다. 하나님께서는 아론에게 자손 대대로 제사장의 규례 곧 회막에 들어갈 때 술을 마시지 말라고 명하신다. 거룩하고 속된 것, 부정하고 정한 것을 분별하도록 말씀하신다. 또한 모세를 통해 모든 규례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르칠 것을 알리신다.


연구와 묵상


1. 나답과 아비후가 분향한 ‘다른 불’은 무엇이며, 그들이 죽은 이유는 무엇인가?

- 제사장 나답과 아비후의 사명은 하나님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명령하신 대로 제사드리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뜻과 명령을 가볍게 여기고, 자신들의 뜻과 편의에 따라 ‘다른 불’을 사용했다. ‘다른 불’은 거룩하지 못한 즉, 다른 신들에게 드리는 제사로부터 온 불을 가리킨다. 하나님의 명령을 떠난 불순종은 하나님의 거룩함과 영광을 훼손한다. 그리고 그 결과는 심판이다.


2. 모세가 아론과 그의 다른 아들들에게 나답과 아비후의 시신을 메어 나오지도, 애도도 하지 못하게 한 이유는 무엇인가?
-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의 모범이 돼야 할 제사장들이 하나님의 명령을 어긴 것은 결코 사사로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18년 5월호에 있습니다.

Vol.224 2018년 5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