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목사를 깨운다 디사이플소식

디사이플소식

디사이플 소식 3 * 제12기 성경·교리대학 집중세미나 결산

2018년 10월 김미은 기자

하나님 나라 일꾼의 자질을 갖추게 하다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제12기 성경·교리대학 집중세미나가 개최됐다.

성경·교리대학은 2010년부터 지금까지 사랑의교회를 비롯한 목회 현장에서 체계적인 양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검증받았으며, 제자훈련을 시작하기 전 성도의 영적 토양을 다지는 것은 물론, 이전에 세워진 평신도지도자 재교육에도 귀하게 사용받고 있다.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성경대학 강사로는 박주성 목사(국제제자훈련원 대표총무), 윤하중 목사(사랑의교회)가 맡았고 교리대학은 정성록 목사(은혜사랑의교회), 주연종 목사(사랑의교회)가 각각 섬겼다. 교재를 직접 집필하고 활용해 온 강사진들은 사랑의교회 성경대학(신약) 및 교리대학 2학기 전체를 다루면서 각 과의 핵심 진행 노하우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교재와 지침서 외에 프레젠테이션 자료의 활용 팁까지 배울 수 있어 더욱 유용했으며, 지역 교회의 성도들이 하나님 나라의 일에 뛰어들기 전 영적인 자질을 먼저 갖추는 데 필수적인 커리큘럼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김미은 기자>




“다음 세대와 온 교회를 말씀으로 세우는 필수 프로그램”

김상덕 목사(석탄리교회)

담임목사로 부임한 지 1년째라는 석탄리교회 김상덕 목사는 시스템화되지 않았던 기존의 성경공부 프로그램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다...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18년 10월호에 있습니다.

Vol.228 2018년 10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