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평신도를 깨운다 훈련큐티

훈련큐티

마지막 때를 향해 주신 복음 전파 사명(마가복음 13:3~13)

2018년 12월 국제제자훈련원



내용관찰

예루살렘성전을 마주한 감람산에서 베드로를 비롯한 몇 명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어느 때에 예루살렘의 멸망이 있겠으며, 무슨 징조가 있을 것인지 묻는다. 예수님께서는 그때에는 사람들을 미혹하는 거짓 메시지, 민족과 나라의 대적, 지진과 기근의 재앙, 사람들의 박해라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또 복음이 먼저 전파돼야 하고,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연구와 묵상

1.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멸망의 때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셨고, 왜 예언하셨는가?

예수님께서는 다가올 일들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제자들이 징조를 좇으면 쉽게 속을 것을 아시고, 거짓 교사들의 미혹을 주의하라고 당부하신다. 또 전쟁과 지진과 기근 등의 재난 시작 전에 나타나는 난리와 소문 앞에서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신다. 나아가 제자들에게 핍박과 박해가 있겠지만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보호하시며, 이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알리실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즉, 예수님께서는 다가올 마지막 때를 제자들이 준비하며 기다리게 하시려고 이와 같이 예언하신 것이다.


2.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때를 예언하시며 제자들에게 어떤 사명을 주셨는가?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때가 이르기 전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돼야 한다며, 복음 전파의 사명을 말씀하신다. 복음 전파를 위해 당하는 고난과 어려움은 하나님 나라에 가는 영광스러운 과정이며, 성령님께서 그때에 해야 할 말을 주신다고...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18년 12월호에 있습니다.

Vol.230 2018년 12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